정보&팁/애드센스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과정 1탄/제 나름의 승인 팁

로아즈 2017. 8. 27. 05:35

구글 애드센스(에드센스) 승인 받기 까지


안녕하세요! 


애드센스 신청하신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저의 구글 애드센스 승인과정 스토리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저는 애드센스 승인받기까지 몇몇 문제가 발생했는데요, 


바로 계속되는 검토, 복수계정, '설정' 비활성화로 인한 애드센스 계정 해지 불가입니다.


저는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하루에 적으면 1포스팅, 많으면 3포스팅이상으로 나름 열심히 글을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애드센스를 승인받기 위한 나름의 기준이 있다는 것도 전혀 모른채 그저 제가 편한대로 포스팅을 했고, 


대략 일주일 후에 애드센스를 신청하게 됐습니다.


먼저 회원가입을 하고 신청을 넣었고 몇시간 안에 결과 메일이 오더라구요.


결과는 당연히, 콘텐츠 불충분.

  



어차피 애드센스를 벌써 승인받을 수 있을거라고 생각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 메일을 처음 받았을때는 '그럼 그렇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후에 포스팅 -> 애드센스 신청 -> 콘텐츠 불충분 메일 받고를 반복했고 점점 지치기 시작하더라구요.


그리고 애드센스를 신청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신청하면 할수록 답장이 느려지죠. 몇시간만에 답장이 오던게 신청횟수가 올라갈수록 하루, 이틀 이렇게 답장이 늦어지더라구요.


이제 안되겠다 싶어서 다른분들의 '애드센스 승인 과정'에 대해서 찾아보기 시작했고 많은 분들이 말씀해주신 '애드센스 승인 기준' 을 보고 중복되는 부분들을 따로 정리해서 그것 대로 이행해 봤습니다.



애드센스 승인기준을 말씀드리기 앞서, "구글 애드센스의 승인 기준이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확률적으로 이런식으로 포스팅해야 애드센스에 승인될 확률이 높아진다" 라는걸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 애드센스 승인 팁>


1. 글자수는 최소 공백제외 1000자 이상 써라.


(글자수는 네이버 또는 다음에 글자수세기를 검색해보시면 '복사', '붙여넣기'만 하시면 글자수를 자동으로 계산해 줍니다)


2. 이미지를 최소화하고 글자수는 많을수록 좋다.


(저같은 경우 포스팅당 많아야 2개였습니다)


3. 글안에 다른 사이트 주소를 넣지 말아라.


(다른 분들의 글을 찾아본 바로는 글안에 주소를 넣으면 구글측에서 좋아하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4. 다른 글을 그대로 베껴오지 말아라.


(제가 알기로 애드센스 검토하는 건 사람이 아닌 봇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컴퓨터가 검토하는 것이기때문에 다른 글을 그대로 베껴오면 봇에게 걸리기 쉽기 때문에 베껴오더라도 본인의 생각을 중간중간 넣는게 좋다고 합니다)


5. 카테고리를 최소화 해라.


(위에 콘텐츠 불충분에 보시면 '사이트가 베타 테스트 또는 '공사 중' 단계에 있거나 웹사이트에 템플릿만으로 구성되어 있다면 신청서를 제출하지 마세요.'가 있는데요, 


이거는 카테고리만 생성하고 글이 없거나 카테고리안에 글이 너무 적어도 애드센스 승인에 영향을 끼치는 것 같습니다. 


저는 그것도 모르고 처음 애드센스를 신청할때 여러가지 카테고리를 생성했고 글이 없는 카테고리도 있었습니다. 


애초에 카테고리 안에 글이 없다면 절대 신청하지 마시고 카테고리를 최소화하시길 바랍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수정에 수정을 거쳐 2개의 카테고리만 남겨두었습니다)


6. 문장은 다, 요체로 끝내라.


(마찬가지로 위에 콘텐츠 불충분 이미지를 보시면 '콘텐츠에는 완전한 문장이나 구문이 있어야 한다'가 있는데요, 


구문은 잘 모르겠지만 완전한 문장 그리고 구글쪽에서 한글을 쉽게 영어로 번역할 수 있도록 'ㅋㅋㅋ', 'ㅎㅎㅎ', 'ㅎㅇ' 등의 불명확한 언어는 쓰지 않고 다,까,요등의 문체로 써줍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ㅋㅋㅋ'라던가 'ㅎㅎㅎ'도 자주 사용했었는데, 이런 승인 팁들을 보고 바로 수정해서 없앴습니다.


7. 전문적인 글을 써라.


(여기서 전문적이라고 하면, 한가지 주제, 또는 두가지 주제처럼 여러 주제의 글을 쓰지 말고 같은 주제의 글을 많이 쓰라는 말입니다. 


저는 초반에 일상적, 이슈, 리뷰, 애완동물 등의 소재로 글을 썼는데요, 계속해서 콘텐츠 불충분으로 메일이 와서 너무 중구난방으로 가거나 글이 많이 없는 주제들은 비공개로 돌렸구요,  이슈와 리뷰의 카테고리만 남겨놔서 이와 관련된 글만 열심히 썼습니다.  


그치만 이슈나 리뷰도 너무 광범위하기 때문에 애드센스 승인되기 바로 며칠전에 제대로 같은 주제로 글을 써야 겠다고 마음 먹었고 IT제품 리뷰를 연속으로 3개 썼습니다.)


이정도로 추릴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뭔가 되게 장황하게 쓰여 있지만 실상은



'카테고리는 간단히 같은 주제의 글로 쓰고, 다른 글을 그대로 베껴오지 말고 이미지는 적게 글자수는 많이 정중한 어투로 포스팅해라' 입니다.


애초에 티스토리를 시작하기에 앞서 이 부분들을 모두 인지하고 시작했다면 좋았을텐데 저는 중간에 알아버려서 글들을 수정하느라 애좀 먹었습니다..!


애드센스를 하기 위해 티스토리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먼저 애드센스에 대해서 검색을 해보시고 알아보신 다음에 티스토리를 시작하는게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1탄은 이렇게 마무리를 하겠습니다. 


다음 글에는 제가 위에 언급한 애드센스 승인 받기까지 생긴 문제에 대한 저만의 해결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과정 2탄/문제 발생 및 해결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