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유튜브

유튜브 '영국남자 Korean Englishman' 채널 소개

로아즈 2017. 8. 25. 02:24

유튜브 '영국남자'


(출처 : Josh 인스타그램)


조금은 특별한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유튜브(youtube) 채널 관련 리뷰인데요, 제가 요즘 시간 날 때마다 즐겨보고 있는 유튜브 채널이 있는데 바로 '영국남자 Korean Englishman' 입니다. 


원래 저는 유튜브를 잘 보지 않았는데 한때 불면증이 심해져서 잠이 잘 올 수 있는 영상을 찾다가 ASMR(자율감각 쾌락반응으로 반복적인 소리로 인해 느끼게 되는 심리적인 안정) 영상에 빠져서 ASMR 동영상을 자주 보다가, 


어느날은 인기동영상을 들어가게 됐고 거기에 '영국남자'의 영상이 올라와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영국남자들이 한국의 음식을 먹나보다'라는 단순한 생각으로 영상을 봤는데 '영국남자'의 다른 영상들을 하나, 둘 보면서 단순히 먹방식의 영상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영국남자'에는 무슨 영상들이 있나?


유튜브 '영국남자'의 영상들에는 영국남자들이 영국인들에게 한국음식을 소개해주거나, 한국음식을 먹었을 때 영국인들의 반응, 


그리고 꼭 먹는것에 국한되지 않고 한국에 관한 것들을 영국인들에게 소개하는 영상과 함께 직접 한국에 와서 음식, 문화등 여러가지를 체험해보는 영상들도 정말 많이 있었습니다. 


영상들을 보면 볼수록 한국인보다 더 한국인 같은 모습에 왠지 모를 뿌듯함을 느꼈고 한국의 모든것을 영국사람들에게도 알리려는 모습에 칭찬과 박수를 보내고 싶었습니다.



영상들의 내용들을 대충 적어보자면, 한우 꽃등심, 삼겹살, 불닭볶음면, 아이스크림 등 한국음식을 을 처음 먹어본 외국인들의 반응, 


한국 수능 문제를 영국인들이 직접 풀어보면서 나오는 반응들, 


직접 한국에 영국인 친구, 아빠를 데려와 한국의 이곳저곳을 들리며 한국 음식도 먹어보고 이런저런 것도 체험해보는 영상등의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할만한 영상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현재 '먹방'이라고 불리는 '먹는 방송'도 인기를 많이 끌고 있는데요, 


'영국남자'에서는 푸드파이터처럼 가게내에 존재하는 이벤트 행사에도 참여해보고 지역 특산 음식을 먹어보기 위해 직접 다른 지역들도 다녀보면서 저 조차도 못 먹어본 음식들을 오히려 '영국남자'영상에서 많이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다른 나라 사람이 느끼는 한국에 대한 부분이기 때문에 저에게는 매우 흥미로웠고 다른나라 사람이 느끼는 한국에 대한 궁금증으로 계속해서 영상을 찾아 보게 됐고 저 또한 다음 영상을 빨리 보기 위해 구독을 누르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현재 유튜브 '영국남자'의 구독자수는 210만명을 넘어섰으며 엄청 빠른 속도로 구독자수가 늘어나고 있고 구독자 200만 달성을 자축하기 위한 맥도날드 너겟 200개 먹기 영상도 찍어 올렸습니다.


'영국남자'의 또 다른 매력은?


유튜브 '영국남자' 말고도 제가 즐겨보는 유튜브 채널이 있는데요, 그건 바로 '영국남자' Josh의 아내 '국가비'의 채널 'GabieKook 국가비'입니다. 


'영국남자'의 영상들을 보면 Josh의 친구, 아내 등의 관련 인물들도 자주 등장하는데요, 


처음에는 잘 몰랐는데 '영국남자'에 자주 등장하는 사람들 중 따로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었고 '영국남자'의 주제와는 다른 주제로 재밌게 이끌어가고 있더라구요. 


저는 유튜브를 자주 하지 않아서 한국 유튜버분들의 영상도 다 잘 모르는데, 이렇게 '영국남자'의 영상을 보다 보면 '영국남자'와는 다른 주제의 영상들이 가득한 영국인들이 유튜브 채널도 알 수 있었습니다.


특히 여러 채널중에 저는 Josh의 아내 '국가비'의 채널도 정말 재밌게 잘 보고 있는데요, 


이분은 영국사람이 아닌 한국사람으로 영국인 Josh와 결혼을 한 상태이고 요리방송, 한국인들이 궁금해할 영국에 대한 영상들을 올려서 이 영상들 또한 제 흥미를 유발했고 지금도 계속해서 남은 영상들을 시간 날 때마다 보고 있습니다. 


유튜브 관련 리뷰를 계속 쓸 생각인데, 다음에 유튜브 'GabieKook 국가비' 채널에 대해서도 리뷰를 꼭 올리겠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우리나라 사람처럼 많이 친근하게 느껴지는 영국남자들의 한국에 대한 재밌는 영상들을 잘 보고 있고, 앞으로 신선한 주제로 더 많은 영상들을 오랫동안 올려줬으면 좋겠습니다.



'영상 > 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띠미' 채널 소개  (0) 2017.12.12
유튜브 'Soy ASMR' 채널 소개  (0) 2017.08.30
유튜브 'ASMR rappeler' 채널 소개  (0) 2017.08.27
유튜브 'GabieKook 국가비' 채널 소개  (0) 2017.0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