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유튜브

유튜브 'ASMR rappeler' 채널 소개

로아즈 2017. 8. 27. 13:19

유튜브 'ASMR rappeler'



(출처 : rappeler.asmr 인스타그램)


몇달 전부터 제가 자주 보는 ASMR 유튜브 채널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ASMR에 대해서 설명드리자면 자율감각 쾌락반응으로 반복적인 소리로 인해 느끼게 되는 심리적인 안정이라는 뜻입니다. 


저는 애초에 ASMR이 뭔지도 몰랐고 처음에 ASMR관련 영상을 봤을 때 '도대체 이게 뭐지?'라는 이상한 반응을 보였었죠.(웃음)


그런데 안보면 뭔가 보고싶어졌고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잠자기 전에 일부러 ASMR 영상을 보면서 잠든다는 말을 듣고 


그때 당시 불면증에 시달렸던 저는 '한번 들으면서 자보자' 하는 마음에 점점더 영상을 찾아 보기 시작했던 것 같습니다.


현재 ASMR관련 유튜브 채널은 꽤 많은 편인데, 


그때 당시 저는 인기채널에서 'ASMR rappeler' 채널을 알게 됐고 그 이후로 자연스럽게 이 채널의 ASMR만 들었습니다. 


이후에 다른 ASMR 채널도 보긴 했지만 이 채널만큼 제 마음에 드는 ASMR 채널을 찾기는 힘들었습니다.


'ASMR rappeler' 채널에는 무슨 영상이 있을까?



테핑(tapping), 이팅사운드(eating sounds), 롤플레이(role play), 일상, 사연읽기, 수다 등의 다양한 콘텐츠들이 있는데요, 


ASMR을 잘 모르시는 분들은 테핑, 이팅사운드, 롤플레이가 뭔지 잘 모르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쉽게 말씀드려서 테핑은 두드리는 소리, 이팅사운드는 먹는 소리, 롤플레이는 역할을 정해 연기를 한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이런 소리들이 어떻게 잠이 오게 하나?'라는 의문도 가지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그랬거든요.



아무래도 ASMR 자체가 자극이 큰 소리도 아닐 뿐더러 반복적으로 같은 소리를 들려주기 때문에 


밤에 듣다보면 아무도 모르게 잠들어 있는 자신의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ASMR은 이어폰으로 듣는걸 추천해 드리는데요, 


자기전 ASMR을 듣다가 잠들면 이어폰에 칭칭감겨져 일어날 때도 있을겁니다.(웃음)


제가 좋아하는 ASMR



제가 ASMR에서 자주 보는 영상은 이팅사운드인것 같아요. 


먹는소리가 이렇게 좋을 줄이야.. 처음 알게 됐습니다.


ASMR 안에는 다양한 영상들이 있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영상을 찾으셔서 저 처럼 잠을 잘 못드시는 분들이 들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ASMR 들은 이후로 낮잠 잘 때도 자동적으로 ASMR 영상을 하나 틀어놓곤 합니다. 


저는 꼭 이어폰으로 듣진 않지만 ASMR은 큰 소리를 내지 않기 때문에 조용한 장소에서 들으시는게 좋고 가급적이면 이어폰으로 듣는 걸 추천합니다.


아직 ASMR 영상을 본적 없으신 분들은 꼭, 꼭 한번쯤은 들어보시는 걸 추천드리며 


저와 취향이 같으시다면 신세계를 경험하실 수 있을 거고 자기전에 ASMR 영상을 찾는 자신의 모습을 반드시 보게 될 거라고 호언장담하면서 이글을 마치겠습니다.


아참, 그리고 제가 ASMR rappeler 채널 말고도 제가 마음에 드는 ASMR 채널을 하나 찾았는데 그 채널도 조만간 포스팅해 올리겠습니다!